새로운 퓨전중식당 다이닝펍, 시그니처메뉴 유린왕갈비&닭다리 튀김덮밥 매력에 빠지다. 특별한 메뉴가 많아 멀리서도 찾아오고 싶은 맛, 천안시 불당동 카페거리에 위치한 “화객”(華客)

  • 주소 복사
  • 밴드 공유
  • 네이버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카페거리에 위치한 퓨전중식당 화객(華客)은 짜장면, 짬뽕, 우동, 탕수육, 잡채밥, 새우볶음밥 등 중화요리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메뉴도 있지만, 메뉴 이름을 보면 한 번쯤은 맛보고 싶은 궁금증을 유발하는 특별한 메뉴들이 있다.

그중 유린왕갈비닭다리 튀김덮밥은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맛이다.

 

네이버 검색창에 유린왕갈비라고 검색하면 천안시 불당동에 위치한 화객이 제일 먼저 검색되는 만큼 화객의 시그니처메뉴 이기도하다.

중식 요리중 유린기라는 요리는 흔히 맛보았을 법한 요리인데

유린기는 기름을 뿌린 닭고기라는 뜻이며, 양상추, 양파, 피망 등 아삭한 식감을 가진 채소 위에 튀긴 닭고기를 얹은 뒤 청고추와 홍고추를 곁들인, 새콤한 맛이 강한 간장 양념을 부어 먹는 요리다.

 

유린왕갈비는 뼈대까지 붙어있는 돼지왕갈비를 전분 옷을 입혀 기름에 튀겨 내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튀김이 완성된다.

유린왕갈비의 튀김을 할 때 신의 한 수는 먹다보면 자칫 간장 소스가 양상추와 튀김에 스며서 눅눅해 질 수 있는 부분을 탕수육 같은 여타 튀김옷보다 더 바삭하게 튀기거나, 튀김이 소스에 젖지 않도록 야채와 소스를 제일 먼저 아래에 깔고 그 위에 왕갈비 튀김을 얹어서 시간이 지나도 튀김의 바삭함이 오래가도록 했다.

 

소스의 맛은 유린기와 마찬가지로 새콤달콤 감칠맛 나는 소스이며 야채와 곁들여서 먹으면 야채는 아삭아삭하고 튀김은 왕갈비 특유의 쫄깃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유린왕갈비는 화객(華客)의 시그니처메뉴 답게 대중에게 알리고 싶은 맛이다.

 

식사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중에 닭다리 튀김덮밥은 닭다리 튀김이라고해서 닭다리만 덩그라니 있는 튀김이 아니라 닭다리와 닭가슴살 , 닭날개, 닭봉까지 이어져있는 반마리 정도의 크기를 통으로 튀겨 낸 커다란 튀김이라서 매우 인상적이다.

 튀김옷은 매콤 바삭하고 닭다리살은 야들야들하고 부드럽다. 덮밥 메뉴의 특성상 그릇에 흰쌀밥이 담겨져 있고 한옆에 매콤한 양념 소스가 뿌려져 있다. 그 위에는 통으로 튀겨진 닭다리가 먹음직하게 얹어져 나온다.

 

이 외에도 해물볶음짜장, 사천짜장면, 백짬뽕, 우육탕면, 마라탕면, 볶음짬뽕, 등심탕수육, 등심 사천탕수육, 후추쪽갈비튀김, 깐풍기, 씨리얼크림새우 등 차별화된 맛으로 다양한 메뉴가 있다.

 

 

주 소 : 천안시 서북구 불당916 1101화객

영업시간 : 매일 11:30 ~ 02:00 (새벽1시 라스트오더)

주 차 : 불당천 옆 불당제4공영주차장 (무료주차가능)

인근에 위치 도보1분거리

전화번호 : 0507-1356-2887 (배민&전화주문 가능)

 

 

 

신동호 버디페이기자 (2024-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