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중국의 가정식 요리를 맛보다” 안성시 아양동에 위치한 “코스모양꼬치”

  • 주소 복사
  • 밴드 공유
  • 네이버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양꼬치는 중국 서부 지방과 북방의 유목 지역에서 유래된 음식이다.

양고기 부위 중 양갈비살이나 양삼겹 부위를 깍둑 썰어 긴꼬치에 꿰어서 회전구이 그릴에 올려놓으면 양꼬치가 자동으로 돌아가며 골고루 구워진다회전구이 그릴은 숯불로부터 6cm위 공중에서 구워지기 때문에 기름이 아래로 떨어져 육즙은 살아있고 기름이 적어 고소하고 쫄깃하다확실히 불판에 구워먹는 고기와는 맛이 다르다.

구워진 양꼬치는 쯔란을 뿌린 소스와 함께 찍어 먹으면 양고기 특유의 냄새를 잡아 주며 쯔란 알갱이가 톡톡 씹히는 맛이 매력적이다.

 

양고기는 돼지고기나 소고기보다 소화 흡수율이 높아 위에 부담을 덜 주는 육류이다. 동의보감에서는 정력과 기운을 복 돋고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해준다라고 적혀있으며 양고기에 리놀레산이 풍부해 체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고 암 환자들의 기력보충 음식으로도 추천된다혈액순환 개선, 고혈압 및 동맥경화 환자들에게 좋고 카르티닌 성분이 풍부해 뼈 건강에도 좋다또한 철분 함량, 아미노산, 미네랄 함량이 높아 빈혈이나 기력회복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안성시 아양동에 위치한 코스모양꼬치의 메뉴는 정말 다양하다.

중국 가정식 요리를 구이요리, 볶음요리, 무침요리, 면요리로 나뉘어져 있어 골고루 맛볼 수 있다.

구이종류로는 고급양갈비, 양꼬치, 심관꼬치, 대하구이꼬치, 오징어입, 소근막, 소갈비살꼬치, 마라갈비꼬치, 오돌뼈, 양깃머리꼬치, 소곱창, 닭날개구이, 소세지, 대힘줄, 옥수수구이 이렇게 다양한 종류를 꼬치를 이용해 구이를 해서 먹을 수 있다.

볶음요리에는 마라카오위, 홍싸오잉어, 라조기, 모혈왕, 마라향궈, 마라룽샤꼬리, 마라소고기, 마라막창, 마라소양, 소양볶음, 향라대하, 향라닭날개, 향라육슬, 경장육슬 등이 있다.

 

중국 볶음요리에는 마라향라가 붙여진 음식 이름이 많다 마라의 는 어리다 저리다 의 뜻이고, “는 맵다는 뜻이다

그래서 마라는 맵고 얼얼한맛을 말한다향라의 은 향기, 냄새라는 뜻이고, “는 맵다는 뜻이다 그래서 향라는 매운향, 매콤한맛을 말한다.

무침요리에는 양깃머리무침, 피단무침, 코다리무침, 소고기오이무침, 돼지머리고기오이무침, 돼지귀오이무침, 건두부무침이 있다.

피단이란 생소한 이름의 메뉴가 눈에 띄였다.

피단(皮蛋) 또는 송화단(松花蛋)은 중국 요리에서 새알을 삭힌 음식이다.

오리알이나 달걀을 흙과 재, 소금과 석회를 쌀겨와 함께 섞은 것을 두 달 이상 담가 만든다. 시간이 지나면 노른자 부위는 까맣게 변하고 흰자 부위는 투명한 갈색이 된다. ‘송화단이라는 이름은 흰자 부위가 마치 소나무 위에 눈꽃이 핀 것과 같다 해서 붙은 이름이다.

 

안성시 아양동 코스모양꼬치에 가면 꼭 맛봐야 할 것 중 하나가 우육면이다 우육면은 소고기를 우려 만든 육수로 맑은 국물이 있고, 매콤한 국물 두종류가 있다. 면은 우동면 굵기보다 약간 가늘고 면발은 쫄깃하며 입안에 후루룩 넣고 씹으면 탱탱한 식감이 그대로 전해 진다.

국물의 맛은 매콤하고 칼칼하면서 소고기와 고수가 고명으로 올려져 있고 소고기 육수의 국물 맛이 아주 진하다.

 

 

안성시 아양동 코스모양꼬치에서는 회전구이 그릴에서 즐기는 양꼬치구이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은 우육면, 온면, 토마토계란탕 등 여러 가지 중국 가정식 요리를 함께 맛 볼수 있어 특별한 곳이다.

 

안성 코스모 양꼬치 (내혜홀 초등학교옆 한국유통뒤편)

영업시간 : 11:00 ~ 23:00

주 소 : 경기 안성시 내혜홀272 코스모양꼬치

 

주 차 : 코스모 양꼬치 건물내 주차장 있음

 

신동호 버디페이기자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