ÇÑ»ù ¡®¼ÒºñÀÚÁ߽ɰ濵¡¯ ÀÏ°ö ¹ø° ÀÎÁõ ȹµæ

  • ÁÖ¼Ò º¹»ç
  • ¹êµå °øÀ¯
  • ³×À̹ö °øÀ¯
  • Ä«Ä«¿ÀÅå °øÀ¯
  • ÆäÀ̽ººÏ °øÀ¯
  • Æ®À§ÅÍ °øÀ¯
Á¾ÇÕ È¨ ÀÎÅ׸®¾î Àü¹®±â¾÷ ÇÑ»ù(´ëÇ¥ ±èÀ¯Áø)ÀÌ ¡®¼ÒºñÀÚÁ߽ɰ濵(CCM)¡¯ ÀÎÁõÀ» ÃëµæÇß´Ù°í 13ÀÏ ¹àÇû´Ù. ÇÑ»ùÀº 2010³âºÎÅÍ ¿ÃÇرîÁö ÃÑ ÀÏ°ö ¹øÀÇ ¼ÒºñÀÚÁ߽ɰ濵 ÀÎÁõÀ» ȹµæÇß´Ù.

¼ÒºñÀÚÁ߽ɰ濵(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ÀÎÁõÀº ±â¾÷ÀÌ ¸ðµç °æ¿µÈ°µ¿À» ¼ÒºñÀÚ Áß½ÉÀ¸·Î ±¸¼ºÇÏ°í Áö¼ÓÀûÀ¸·Î °³¼±ÇÏ´ÂÁö 2³â ÁÖ±â·Î Æò°¡¡¤ÀÎÁõÇÏ´Â ±¹°¡ °øÀÎ Á¦µµ´Ù. Çѱ¹¼ÒºñÀÚ¿øÀÌ ½É»çÇÏ°í °øÁ¤°Å·¡À§¿øȸ°¡ ÀÎÁõÇÑ´Ù.

À̹ø ÀÎÁõ¿¡¼­ ÇÑ»ùÀº ¡®ÃÖ°í°í°´Ã¥ÀÓÀÚ(CCO)¡¯¸¦ Áß½ÉÀ¸·Î ¡â¼ÒºñÀÚÁ߽ɰ濵 ¡â¼ÒºñÀÚ ºÒÆí »çÀü ¿¹¹æ µî Áö¼ÓÀûÀÌ°í ü°èÀûÀÎ ¼ÒºñÀÚ Á᫐ °æ¿µ È°µ¿À» ÃßÁøÇØ ¿Â Á¡¿¡¼­ ÁÁÀº Æò°¡¸¦ ¹Þ¾Ò´Ù. ÇÑ»ùÀÇ °í°´ °æÇèÀ» Àü´ãÇÏ´Â CX½ÇÀº ¼­ºñ½º¡¤Ç°Áú Çõ½Å°ú ¼ÒºñÀÚ ±ÇÀͺ¸È£¸¦ À§ÇÑ ´Ù¾çÇÑ È°¿ëÀ» Áö¼ÓÇÏ°í ÀÖ´Ù.

CX(Customer eXperience)½Ç ³» ¡®ÅëÇÕVOC(Voice of Customer)ÆÀ¡¯Àº ASȨÆäÀÌÁö¡¤Äݼ¾ÅÍ¡¤°í°´ ¸¸Á·µµ Á¶»ç µî ´Ù¾çÇÑ °æ·Î¸¦ ÅëÇØ °í°´ÀÇ ¼Ò¸®¸¦ ¼öÁýÇÑ´Ù. ¼öÁýµÈ °í°´ÀÇ ¼Ò¸®´Â °í°´ÄªÂù¡¤°í°´Á¦¾È¡¤´Ü¼øºÒ¸¸¡¤°í°´ºÒ¸¸ 4°¡Áö·Î ºÐ·ùµÈ´Ù.

±× Áß, °í°´ºÒ¸¸¿¡ ´ëÇؼ­´Â °í°´º¸È£ÆÀÀÇ Àü¹® »ó´ã¿øÀÌ ÇöÀå¿¡¼­ ¹ß»ýÇÏ´Â °í°´ ºÒÆí »çÇ×À» Á÷Á¢ µè°í ¹®Á¦ ÇØ°áÀ» µ½´Â´Ù. ¹Ýº¹ ¹ß»ýÇÏ´Â »ç¾È¿¡ ´ëÇؼ­´Â ¸ÅÁÖ CEO ÁÖ°ü ȸÀÇ¿¡¼­ Àç¹ß¹æÁö ´ëÃ¥À» ³íÀÇÇÑ´Ù.

°í°´Á¦¾È¡¤°í°´ºÒ¸¸ ÀÇ°ßÀº ½ÅÁ¦Ç° °³¹ß °úÁ¤¿¡µµ ¹Ý¿µµÈ´Ù. »óÇ°±âȹ ´Ü°è¿¡¼­ °í°´ ÀÇ°ßÀ» Á¦Ç° °³¹ß¿¡ ¹Ý¿µÇÏ°í, Ç°Æò ´Ü°è¿¡¼­´Â Ç°ÁúÀ» ±âÁØÀ¸·Î ½ÅÁ¦Ç° Ãâ½Ã ¿©ºÎ¸¦ °áÁ¤ÇÏ´Â µî °í°´ º¸È£¸¦ À§ÇØ °³¹ß ºÎ¼­¿Í À¯±âÀûÀ¸·Î Çù¾÷ÇÏ°í ÀÖ´Ù.

¾ð·Ð¿¬¶ôó: ÇÑ»ù È«º¸ÆÀ ÀÌ¿¹ÀÎ °úÀå 02-6470-3702

ÀÌ ´º½º´Â ±â¾÷¡¤±â°ü¡¤´Üü°¡ ´º½º¿ÍÀ̾ ÅëÇØ ¹èÆ÷ÇÑ º¸µµÀÚ·áÀÔ´Ï´Ù.